2020. 5. 4. 14:28ㆍ생활정보
이력서 잘 쓰는 법 작성요령
안녕하세요 퍼블링입니다.
구직할 땐 언제나 써야하는 이력서,
쓸 때마다 어려운 건 똑같은데요.
핵심만 알아두면 면접까지도
쉽게 이어질 수 있는 작성방법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진실되게 작성할 것.
인사담당자들의 경우 이력서를
아주 다양하게 받아봅니다.
꼼꼼하게 읽어보기란 어려운데요.
나의 강점과 적합도에 대해서
어필을 하되, 과장되지 않도록
강조하여 작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 필요한 정보를 작성할 것.
빈칸에 보이는 경우,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살펴보면 부족한 부분으로
여겨질 수 있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
최대한 채워주는 것이 좋으며, 만약
채울 내용이 없다면 해당 란은 삭제
하고 해당 직무와 관련된 내용을
작성해서 채워넣는 것이 중요합니다.
3. 관련없는 경력 삭제.
지원하는 기업과 관련이 없거나,
의미 없는 경력의 경우 삭제하는 것이
더욱 좋습니다. 기간이 짧거나,
해당 기업과 관련이 없는 경력이면
오히려 득보다 실이 될 수 있습니다.
4. 자기소개서 샘플 참고.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다른 사람들의
자기소개서를 읽어보고 참고하고,
본인이 작성한 것과 비교하여 읽어 보면
많은 도움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5. 이력서 사진 업데이트.
이력서 사진의 경우 최근 6개월
이내의 사진으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별한 경우가 아닌 경우 단정하게
옷을 입은 사진으로 하는 것이
좋은 인상을 줄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이력서 잘 쓰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봤습니다.
정답은 없지만, 통상적인 부분에서
기업의 인사담당자가 보는 핵심
부분만 집어서 설명해드려봤는데요.
잘 읽어보시고 작성하셔서
면접까지 통과할 수 있도록 도움이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그럼 지금까지 무료 모바일 명함
플랫폼 퍼블링이었습니다.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글 애널리틱스 자격증 수강 취득 하기 (0) | 2020.05.12 |
---|---|
금 시세 1돈 살때 팔때 가격은? (1) | 2020.05.06 |
5월 제철음식 재료 확인하기 (0) | 2020.04.27 |
카페인 과다섭취 증상 알아보기 (0) | 2020.04.23 |
눈밑이 떨리는 증상 왜? (0) | 2020.04.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