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속 사자성어 명언 4가지

2020. 1. 30. 12:20명언

생활 속 사자성어 명언 

 

안녕하세요 퍼블링입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생활 속 사자성어 명언' 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사자성어를 살펴보면 인생을 살아가면서 느끼는 것들을 압축해서 생각해보게 하는 것 같습니다.  2020년도 벌써 한달이 지나가고 있는 시점에 새해에 소망하시던 목표와 이루고자 하셨던 내용들을 이번 포스팅과 함께 다시 한번 생각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역지사지 

항상 역지사지로 생각하라는 말이 있습니다. 인간관계에 있어서 상대방의 처지나 입장에서 먼저 생각해보고 이해하도록 노력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부부, 가족, 친구, 동료 모든 관계에서 역지사지만 생각해도 얼굴을 붉힐 만한 일은 줄어들지 않을까요? 

 

반면교사

반면교사는 사람이나 사물의 부정적인 측면에서 가르침을 얻는다는 뜻입니다. 부정적인 측면은 쉽고 빠르게 닮고 흡수하게 되는데요. 반면교사의 뜻 처럼 부정적인 면의 가르침을 얻어서 반대로 할 수 있도록 생각하고 행동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셀프 명함제작 사이트 무료로 쉽고 간편하게

안녕하세요 퍼블링입니다. 직접 제작한 명함을 사용하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직접 디자인을 한 종이명함도 많이 사용하시는 추세인데요. 퍼블링은 모바일 명함과 관련된 서비스가100% 무료로 언..

publing.tistory.com

타산지석

 

타산지석은 다른 사람의 하찮은 언행이나 허물, 실패 등도 내가 발전할 수 있는 것에 도움이 있다는 뜻입니다. 어떤 것이든 내 것으로 좋게 승화시키는 것이 좋겠죠? 

 

 

마부작침

 

마부작침은 도끼를 갈아 바늘을 만든다는 의미로 어떤 어려운 일이라도 꾸준히 노력하면 이룰 수 있다는 뜻의 사자성어입니다. 도끼를 갈아 바늘을 만드는 것은 얼마나 오래 걸리고 지겨운 일 일까요? 하지만 꾸준히 한다면 안되는 일은 없으며 결국엔 가능하다는 것을 일깨워주는 명언입니다.

 

오늘의 4가지 사자성어 명언과 함께 나 자신을 되돌아보시면 어떨까요?  그럼 지금까지 무료 모바일 명함 제작 서비스 퍼블링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