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 접촉사고 처리방법 알아보기

2020. 1. 22. 14:24생활정보

 

차량 접촉사고 처리방법 

 

안녕하세요 퍼블링입니다.

 

금요일부터 민족 대명절 설날이 시작되는 만큼 오늘부터 이동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실 텐데요. 안전 운전하시도록 항상 신경 쓰시길 바라며 항상 혹시 모를 '차랑 접촉사고 처리방법'을 알아두고 숙지하시길 바랍니다. 언제 일어날지 모르는 차량사고는 재산피해뿐 아니라 인명사고로 까지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후속처리를 제대로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사고 경험이 없는 운전자일수록 대처법을 몰라 당황하기 마련이기 때문입니다. 

 

안전 삼각대 세우기.

 

1. 2차 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안전 삼각대를 설치합니다. 뒷 차들은 현재 상황을 모를 수 있기 때문에 곡선이나, 오르막길일 경우 특히나 2차, 3차 사고로 이어질 수 있을 만큼 삼각대를 설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2. 신고는 다친 사람이 없을 경우 경찰차, 보험사에 연락하면 되고 다친 사람이 있을 경우 119에 신고합니다. 경미한 경우 운전자가 서로 합의를 하는 경우도 있지만 정확하게 하기 위해서는 보험사에 연락하는 것이 좋습니다.

 

 

겨울철 실내 가습역할 도움 되는 것

안녕하세요 퍼블링입니다. 건조한 '겨울철 실내 가습 역할에 도움이 되는 것'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피부나 기관지가 건조해지는 경우 관련 질환에 걸릴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한창 가습기를 많이..

publing.tistory.com

사고 상황 신고하기.

 

3. 신고를 마친 뒤에는 차량을 촬영합니다. 차량의 파손된 부위를 가깝게, 멀리 2가지로 찍고 조금 더 물러나서 찍는 것도 필요합니다. 또 여러 각도로 촬영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 바퀴의 각도도 찍으면 좋은데요. 피해자와 가해자의 상황이 모호할 경우 판단할 때 유용할 수 있습니다. 상대방 차량의 블랙박스를 촬영해둡니다. 추후 상대방이 블랙박스가 없다고 할 경우를 대비함이고 이런 자료를 바탕으로 과실 비율을 측정할 때 유용하기 때문입니다. 

 

4. 안전한 곳으로 이동합니다. 차량이 많거나 차선이 좁은 곳들은 통행에 어려움을 줄 수 있고 추가적인 사고를 발생하게 할 수 있어 촬영이 끝난 경우 빠르게 안전한 곳으로 이동해야 합니다. 

 

연락처 교환하기.

 

5. 연락처를 교환합니다. 위 내용을 모두 완료했다면 이름과 연락처를 교환하는 것이 좋습니다. 운전면허증이나 신분증 등은 주지 않습니다. 보험사 직원이 도착할 때까지 자리에서 벗어나지 않고 기다립니다. 

 

모두 운전자라면 알고 있는 내용이지만 사고가 날 경우 처리를 하는 것이 매끄럽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평소에도 항상 숙지하고 있다면 큰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항상 안전운전에 신경 쓰시길 바라겠습니다. 그럼 지금까지 무료 모바일 명함 제작 서비스 퍼블링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