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 알아볼때 확인해야 할 것 체크하기

2020. 2. 3. 12:10생활정보

 

집알아볼때확인해야할것

 

안녕하세요 퍼블링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집 알아볼 때 확인해야 할 것'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집을 알아볼 땐 아주 신중하게 알아본다고 해도 하나 둘 빠트리고 나중에 왜 체크를 못했는지 후회를 하곤 하는데요. 그래서 이것만큼은 체크해두는 것이 좋겠다 싶은 것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셀프 명함제작 사이트 무료로 쉽고 간편하게

안녕하세요 퍼블링입니다. 직접 제작한 명함을 사용하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직접 디자인을 한 종이명함도 많이 사용하시는 추세인데요. 퍼블링은 모바일 명함과 관련된 서비스가100% 무료로 언..

publing.tistory.com

집 알아볼 때 확인 해야 할 사항 : 위치 

 

   위치 

위치가 가장 중요합니다. 장마철에 침수가 될 우려가 있는지, 햇빛은 잘 들어오는지, 소음이 심하진 않은지가 중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낮, 밤 두 번 방문해서 확인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 같은 가격이면 생활인프라가 좀 더 잘 갖춰진 곳이 생활하기에 수월하겠죠? 근처 편의점이나, 약국, 병원 등의 위치를 체크해 보세요. 

 

집 알아볼 때 확인 해야 할 사항 : 교통

 

   교통

학교, 직장과의 거리를 체크합니다. 만약 신혼집을 구하고 있다면 조금 더 출근시간이 늦거나, 퇴근시간이 빠른 사람이 양보하는 방향이 좋을 것입니다. 최대한 대중교통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곳을 찾아보세요. 물론 역세권에 있는 집은 가격대가 높겠지만 집에서 학교, 직장 등을 왕복하는 교통비를 생각해보고 발품을 팔아 비교해보시는 것이 좋겠죠? 

 

집 알아볼 때 확인 해야 할 사항 : 주차

 

   주차 

물론 차가 없는 경우도 있겠지만 보통은 주차가 가능한지를 확인하는 것이 나중에 손님이 오시거나 할 때 중요할 수 있습니다. 주차는 세대별로 주차가 가능한지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불법 주정차 알림서비스 신청하세요.

안녕하세요 퍼블링입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불법 주정차 알림 서비스 신청'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불법 주정차 단속지역에서는 잠시 정차를 하고 있어도 과태료가 발부되는 경우를 심심치 않게 볼 수 있..

publing.tistory.com

집 알아볼 때 확인 해야 할 사항 : 실내

 

   실내 체크사항 

 

수압 : 층수가 높을수록 수압이 약해집니다. 물을 잠깐 틀어보는 것이 아니라 변기를 내려보면서 물을 틀어보기도 하고 주방에서 물을 틀었을 때 화장실에서 수압이 어느 정도까지 약해지는 지도 확인할 필요가 있겠죠? 

 

곰팡이 : 장마철과 같이 습도가 높아질 땐 틈새, 벽지 속, 베란다에 곰팡이가 차는데요. 그래서 장소별로 습기가 많은 곳이 있는지 유의해서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채광 : 많은 분들이 남향을 선호하지만 최근에는 완전 남향보다는 동남향과 같이 적당한 햇빛을 선호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햇빛이 적당한지 체크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