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다운로드 폴더 변경 하기

2020. 2. 25. 12:34IT 자료실

크롬 다운로드 폴더 변경하기 

 

안녕하세요 퍼블링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크롬 다운로드 폴더 변경 하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크롬에서 파일을 다운로드하고 나서 어디에 저장되었는지 헷갈릴 때가 있는데요. 보통은 [문서] 폴더의 [다운로드] 폴더로 들어가게 되면 저장이 되어있습니다. 하지만 다운로드한 파일을 매번 옮기거나 찾는다면 번거로울 텐데요. 그래서 다운로드할 때 저장되는 위치를 변경해주면 좋습니다. 

 

크롬메뉴 

 

크롬을 실행한 상태에서 우측 상단에 보면 위와 같이 점 3개가 보일 거예요. 이걸 클릭 한 다음 설정을 클릭합니다. (사실 웬만한 설정은 여기서 다 진행할 수 있습니다.) 

 

고급메뉴

 

그리고 뜨는 창에서 가장 아래로 내리면 '고급'이라는 메뉴가 보이는데요. 이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카카오톡 이모티콘 이벤트 (선착순 100명 / 수량 소진 시 조기종료)

안녕하세요 퍼블링입니다 :) 현재 퍼블링 홈페이지에서 '카카오 이모티콘 증정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서 안내드립니다. 신규 제작 인원에 한해서 선착순 100명에게 무조건 증정하는 이벤트이니 많은 참여 부탁..

publing.tistory.com

다운로드 

 

그럼 고급 메뉴의 중간 부분에 '다운로드' 메뉴가 보일 텐데요. 이 메뉴에서 '위치'를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정말 간단하지만 매번 파일이 어디에 저장되는지 헷갈리셨다면 이번에 변경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간단하지만 헷갈릴 수도 있는 부분이라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지금까지 모바일 명함 플랫폼 퍼블링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