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설문지 만드는 법 쉬워요.

2020. 2. 18. 10:49IT 자료실

안녕하세요 퍼블링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구글 설문지 만드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영역에서 사용할 수 있는 설문지는 여러 곳에서 제작이 가능하지만 구글에서 제작하는 것이 개인적으로 가장 쉬운 영역인 것 같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마케팅이나 이벤트를 주로 하는 곳이라면 고객들의 솔직한 감정을 확인할 수도 있는 방법 중 하나가 이 설문조사인데요. 처음에는 어떤 영역이든 어려울 수 있지만 막상 제작해보면 정말 쉽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먼저 1. Google(구글)을 검색해 메인화면으로 진입합니다. 그리고 계정을 로그인하세요. (계정이 있어야 설문지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2. 로그인하면 메인화면 우측 상단에 9개의 점이 있는 회색원 표시를 클릭합니다. 3.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 문서 영역을 클릭하세요. 

 

 

 

무료 아이콘 사이트 정보

안녕하세요. 퍼블링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무료 아이콘 사이트 정보'를 공유하려고 합니다. 웹사이트나 블로그를 운영하는 분들 뿐 아니라 디자인 작업을 자주 하시는 분들이라면 포토샵으로 아이콘을 제작..

publing.tistory.com

 

문서 영역에 들어가면, 좌측 상단에 3개의 막대 표시가 보일 거예요. 이 부분을 또 클릭하세요. 

 

 

그럼 이렇게 설문지라는 메뉴가 보입니다. 구글 문서는 정말 유용하게 여러 가지 기능들이 있는데요. 이력서부터 시작해서 스프레드시트, 프레젠테이션 등 다양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오늘은 본론으로 돌아와 설문 제작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영화 예매권 이벤트 참여하세요! (feat. 퍼블링 인스타그램)

안녕하세요 퍼블링입니다. :) 현재 퍼블링 인스타그램에서 '영화 예매권 이벤트'를 진행 중에 있어서 안내 드립니다. 인스타그램 이벤트는 지속적으로 진행 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100%..

publing.tistory.com

 

설문지를 클릭하면 새 양식을 처음부터 제작할 수도 있고요. 디자인이나 질문 등을 다 처음부터 제작하는 것입니다. 

 

 

Google에서 제공하는 기존의 템플릿과 양식을 골라 변경하여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내가 원하는 디자인의 템플릿이 있다면 여기서 고르는 게 훨씬 시간적인 면에서 효율적이겠죠? 

 

 

지금 퍼블링에서도 구글 설문지를 이용한 설문조사 이벤트가 [퍼블링 홈페이지]에서 진행 중인데요. 하나하나 설명이 나오기 때문에 제작 시에도 불편함이 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작이 완료된 다음에는 링크를 복사해서 사용하면 되고, 단축 링크도 제공되어 정말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혹시라도 인터넷 설문이 필요할 경우에 한번 이용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모바일 명함 플랫폼 퍼블링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