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긴급재난문자 설정 방법

2020. 2. 26. 16:18IT 자료실

아이폰 긴급재난문자 설정방법

 

안녕하세요 퍼블 링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이폰 긴급재난문자 설정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로 하루에도 확진자가 다수 발생하고 있는 상황에 그동안 시끄럽거나 귀찮다는 이유로 재난문자 설정을 해제했다가 다시 켜시는 분들이 많이 계신데요. 이제 전국에 확진자가 많아지면서 시, 구청에서 발송하는 문자 중에서 꼭 알아야 하는 정보가 올 수도 있으니 다시 해제하셨더라도 다시 설정해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물론 정말 긴급할 경우 해당 설정이 꺼져 있어도 문자는 발송되니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괜찮습니다. 

 

[설정] -> [알림] 

 

먼저 아이폰에서 설정창으로 들어갑니다. 들어가면 [알림] 메뉴로 들어갑니다. 저 역시도 아이폰 유저라서 처음에 일반이나, 제어센터 등 그런 곳에 있을 줄 알았는데 알림 메뉴에 있으니 기억해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셀프 명함제작 사이트 무료로 쉽고 간편하게

안녕하세요 퍼블링입니다. 직접 제작한 명함을 사용하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직접 디자인을 한 종이명함도 많이 사용하시는 추세인데요. 퍼블링은 모바일 명함과 관련된 서비스가100% 무료로 언..

publing.tistory.com

[알림] 하단 스크롤 

알림메뉴를 보면 바로 보이지 않고 어플들이 쭉 뜨는데요. 여기에서 안 보여서 이 메뉴가 아니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아래로 끝까지 내려보면 설정하는 부분이 나옵니다. 

 

한국 공공 경보 수신 설정 [긴급재난문자] 활성화 

 

제일 아래에 한국 공공 경보 수신 설정이라는 부분이 있고 여기에서 긴급재난문자를 활성화해주면 됩니다. 

 

 

초기비용없는 재택알바 함께 해요~

안녕하세요 퍼블링입니다. '초기비용없는 재택알바' 검색해보시다가 여기까지 들어오셨을 텐데요. 보통 자본금이 들지 않는다는 내용을 언급하다가 결국엔 비용이 들어가는 곳들이 대부분인 곳들이 많습니다. 하..

publing.tistory.com

현재 긴급재난문자로 시청과 구청에서 코로나 19 관련 진료 및 확진자 동선에 대한 안내를 진행하고 있으니 귀찮더라도 항상 활성화를 하고 계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알림 내용은 홈 화면에서 제일 가운데 상단에서 아래로 내리면 최근 알림 문자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해외를 나갈 때에도 문자 알림이 올 수 있으니 가능하다면 켜 두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럼 지금까지 모바일 명함 플랫폼 퍼블링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