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파일 비밀번호 설정 방법
2020. 2. 27. 16:37ㆍIT 자료실
안녕하세요 퍼블링입니다.
오늘은 '엑셀 파일 비밀번호 설정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엑셀로 문서를 만들 경우 보안이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회사뿐 아니라 여러 가지 영역에서 아무나 확인할 수 없도록 만들어야 할 때가 있는데요. 이럴 땐 보안을 강화시키기 위해서 비밀번호를 설정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간단하게 적용할 수 있으니 지금부터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패스워드를 설정하려고 하는 엑셀 파일을 실행하고 왼쪽 상단에 [파일]을 클릭하고 [정보] 메뉴로 들어갑니다.
[정보]메뉴 안에서 가장 위에 보이는 통합 문서 보호를 클릭하면 암호를 설정할 수 있는 창이 뜨는데 이때 원하는 암호를 설정해주면 됩니다. 암호는 2회 입력하도록 되어있으며 입력이 끝나면 설정이 완료됩니다.
그 이후부터는 해당 파일이 암호를 입력해야만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간단하게 설정이 가능하니 보안이 필요한 파일은 꼭 패스워드를 설정하여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지금까지 모바일 명함 플랫폼 퍼블링이었습니다.
'IT 자료실'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네이트온 이모티콘 모음 사용법 (0) | 2020.03.12 |
---|---|
바탕화면 스티커메모 사용하기 (0) | 2020.03.05 |
아이폰 긴급재난문자 설정 방법 (0) | 2020.02.26 |
크롬 다운로드 폴더 변경 하기 (0) | 2020.02.25 |
구글 설문지 만드는 법 쉬워요. (0) | 2020.02.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