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1대 국회의원 선거일정 투표방법 알아보기

2020. 3. 25. 11:28생활정보

제21대 국회의원 선거일정 투표방법 

 

안녕하세요 퍼블링입니다. 

 

다가오는 4월에는 제21대 국회의원 선거가 있는데요. 코로나19와 시기가 겹쳐서 투표율이 많이 떨어질 가능성이 다수 언급되고 있는 가운데 관련 내용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볼 필요가 있을 것 같아 안내해드리고자 합니다.  2020. 4.15 선거일정, 투표방법은 어떻게 될까요? 

 

출처: 네이버 '총선' 검색 

 

21대 총선 일정을 확인해보면 선거일은 4월 15일 수요일입니다. 4.15 총선이라는 말도 많이 사용하죠? 선거권은 선거일 기준으로 만 18세 이상의 대한민국 국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 피치 못할 사정으로 사전투표를 진행해야 하는 경우, 4/10~4/11 이틀간 사전투표소에서 투표할 수 있습니다. 다만, 코로나19로 인해 해당 기간에 자가격리를 진행하는 분들의 경우에는 투표권을 행사할 수 있는 방법은 당장 없다고 하네요. 

 

 

즉석명함 제작 필요할 땐?

안녕하세요 무료 모바일 명함 플랫폼 퍼블링입니다. 혹시 급하게 즉석 명함 제작이 필요하신 가요? 최근에는 많은 분들이 종이명함보다는 트렌디한 전자명함을 이용하고 계시는데요. 단 3분 이내로 제작이 가능하..

publing.tistory.com

 

투표 전 체크사항

내가 투표하는 투표소의 위치를 미리 확인해 놓는 것이 좋습니다. 아침 6시부터 저녁 6시 사이에 투표가 가능하니 시간대를 확인해 놓고, 준비물인 신분증은 필참 해야겠죠?

 

투표 중 체크사항

- 투표는 반드시 전용 도장으로 찍어야 합니다. 

- 투표도장을 찍을 땐 한번만 찍어야 합니다. 

- 여러명에게 동시에 찍으면 무효처리됩니다.

- 네모 칸 밖에 찍을 경우 무효처리가 됩니다. 

- 투표소 안에서 사진을 찍거나, 어떤 후보를 찍었는지 말하면 절대 안 됩니다. 

 

 

신분을 확인하고 나면, 투표용지를 2장 받을 수 있습니다. 한장은 지역구 투표용지이며, 한장은 비례대표 투표용지인데요. 지역구와 비례대표에 대해서 모르시는 분들이 있을 수 있어 간단하게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지역구란?

지역구는 쉽게 말해 여러 후보 중에서 내가 투표하고 싶은 후보자를 찍는 것을 말합니다. 국회의원을 선출하는 용지입니다. 

 

비례대표란? 

비례대표는 각 정당 중에서 지지하고 있는 정당을 뽑는 용지인데요. 지지율에 따라 선출인원을 할당받아 확보할 수 있습니다. 

 

 

투표는 자율적으로 시행되는 제도이지만 사회에 자신의 목소리를 소신 있게 전하는 것, 정치인에게 본인의 생각을 표현할 수 있는 투표권. 꼭 놓치지 않고 권리를 행사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지금까지 모바일 명함 플랫폼 퍼블링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