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먹으면 안되는 음식 알아보기

2020. 3. 11. 12:04생활정보

함께 먹으면 안 되는 음식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퍼블링입니다. 어떤 음식들을 같이 먹으면 몸에 안 좋다는 얘기를 많이 들으셨을 텐데요. 즐거움 중에서는 먹는 즐거움을 빼놓을 수 없지만, 건강에 해가 될 수 있기 때문에 평소에 함께 섭취하는 것을 피하면 좋을 음식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토마토와 설탕 

토마토에 설탕을 재서 먹었던 기억 다들 있으실텐데요. 토마토에 설탕을 뿌리게 되면, 설탕이 토마토의 비타민B가 몸에 흡수되는 것을 방해하고 설탕을 분해하는 것에 사용돼서 토마토의 효과를 떨어뜨릴 수 있습니다.

 

 

빵과 오렌지주스 

빵과 오렌지주스는 사실 많이 드시는 조합이긴 한데요. 주스에 있는 산성성분이 밀가루로 만들어진 빵과 같이 먹을 경우 소화 속도를 낮추고 소화불량이 올 수 있습니다.

 

소고기와 버터 

팬에 버터를 녹이고 그 위에 소고기를 구워 스테이크를 해먹는 상황 TV에서도 많이 나오기 때문에 잘 아실 텐데요. 이 조합은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갑작스럽게 올라가게 만들어서 주의할 조합입니다. 

 

 

온라인 명함 퀄리티도 좋은데 무료라면?

온라인 명함 퀄리티도 좋은데 무료라면? 안녕하세요 퍼블링입니다. 국내에 코로나 19 확진자가 계속해서 늘어가고 있는 가운데 비대면 영업을 위해 저희 퍼블링의 모바일 명함을 제작하여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아..

publing.tistory.com

라면과 콜라 

라면은 칼슘의 흡수를 방해하는데요. 콜라 역시 칼슘의 흡수를 방해하기 때문에 뼈, 치아를 약하게 만들 수 있어 주의해야합니다. 

 

홍차와 꿀 

홍차의 탄닌성분이 꿀의 철분과 함께 만나면 탄닌산철로 변하는데요. 이때 체내에 흡수가 되지 않고 그대로 배출됩니다. 홍차와 꿀은 같이 섭취할 경우 좋은 영양 효과를 볼 수 없기 때문에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맛있는 음식들을 먹는 것은 즐거움 중에서도 놓칠 수 없는 것이지만, 건강을 생각한다면 서로 먹었을 때 효과가 좋지 않거나 감소시키는 조합은 피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그럼 지금까지 무료 모바일 명함 플랫폼 퍼블링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