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이 안올때 하는방법 정리

2020. 3. 4. 14:57생활정보

잠이안올때 하는방법 정리 

 

안녕하세요 퍼블링입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잠이 안올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수면의 질은 건강을 지켜기도 하지만 삶의 질을 올려주는 것과도 연관성이 높습니다. 그래서 숙면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데요. 자기 전까지 어두운 곳에서 스마트폰을 보거나, 야식을 많이 먹거나, 너무 차갑거나 뜨거운 물로 샤워를 하는 것은 숙면을 방해하는 요인들이기 때문에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 이런 요인들을 다 피해도 잠이 오지 않으면 어떤 방법이 좋을까요? 

 

방의 상태를 체크해보세요. 

 

1. 방의 온도를 낮게 만들어보세요.

숙면을 하기 위해서 가장 적절한 온도는 20~22도입니다. 요즘 같이 쌀쌀한 봄에도 밖의 온도가 춥다고 해서 방의 온도를 너무 높이는 경우 방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적당한 온도에서는 숙면을 취할 수 있습니다. 

 

2. 방을 어두운 상태로 만들어보세요.

뇌는 빛의 신호에 의해 자극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방이 어둡다면 빨리 잠드는 것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작은 빛에도 반응을 하기 때문에 방을 어둡게 하는 것이 어렵다면, 수면 마스크를 착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좋은 향으로 기분을 안정시켜보세요. 

 

3. 향초나 바디미스트 등을 활용해보세요.

상쾌하고, 좋은 향이 나는 공간에서 깊은 잠을 잘 확률이 높습니다. 기분과 분위기까지 밝게 만들어주는 부드러운 느낌의 방향제를 사용해 보세요.

 

4. 호흡을 편하게 해 보세요.

누워서 심호흡을 크게 해보세요. 얼굴 위에 담요나 베개를 올리는 행동은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인터넷 명함제작 10명이상 만들면? 치킨 증정!

안녕하세요 퍼블링입니다. 오늘부터 퍼블링 홈페이지에서 3월 14일까지 33데이 이벤트를 시작합니다. 무료로 인터넷 명함을 제작하면 치킨을 증정하는 이벤트인데요. 기업/단체에 속하신 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publing.tistory.com

억지로 자려고 하지 말고, 독서와 음악감상을 해보세요. 

 

5. 억지로 잠들기 위해 노력하지 마세요.

내일을 위해 잠을 자려고 억지로 시도하는 것은 역효과가 날 수 있습니다. 차라리 잔잔한 음악을 들으면서 독서를 조금 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지금까지 잠이 잘 오게 하는 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숙면은 다음 날의 컨디션을 좌우할 수 있기 때문에 위와 같이 시도해보시길 바랍니다.  그럼 지금까지 무료 모바일 명함 플랫폼 퍼블링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