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배움카드 신청자격 확인

2020. 2. 21. 13:50생활정보

 

내일배움카드 신청자격 확인 

 

안녕하세요 퍼블링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내일배움카드 신청자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근로자와 실업자가 각자의 근로능력 향상과 취업을 위해서 정부에서 일정 금액의 교육비를 지원하는 제도 중 하나가 내일배움카드인데요. 올해부터는 이름이 국민내일배움카드로 변경이 되었고, 근로자, 실업자가 통합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초기비용없는 재택알바 함께 해요~

안녕하세요 퍼블링입니다. '초기비용없는 재택알바' 검색해보시다가 여기까지 들어오셨을 텐데요. 보통 자본금이 들지 않는다는 내용을 언급하다가 결국엔 비용이 들어가는 곳들이 대부분인 곳들이 많습니다. 하..

publing.tistory.com

국민내일배움카드 신청자격

 

자격조건은 실업, 재직, 자영업 여부와 무관하며 주부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다만, 공무원이나 군인, 졸업예정자, 교사 이외 재학생이나 휴학생 연 매출이 1억 5천만 원이 넘는 자영업자나 만 45세 미만의 월급 300 이상의 정규직, 사학연금 대상자, 만 75세 이상인 분은 이 지원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위 자격조건에 해당되는 분은 5년 동안 300만 원부터 500만 원의 교육비를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직종별 취업률에 따라 15%~55%의 자기 부담금이 발생할 수도 있다는 점도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만약 자기부담금이 궁금하다면, 국민배움카드로 신청을 할 때 상담하면서 실제로 자기부담금이 어느 정도인지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셀프 명함제작 사이트 무료로 쉽고 간편하게

안녕하세요 퍼블링입니다. 직접 제작한 명함을 사용하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직접 디자인을 한 종이명함도 많이 사용하시는 추세인데요. 퍼블링은 모바일 명함과 관련된 서비스가100% 무료로 언..

publing.tistory.com

직원훈련포털 

 

카드를 신청하는 방법도 간단한데요. 직업훈련포털(http://hrd.go.kr)로 들어가 회원가입을 한 다음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해서 발급 신청을 하면 완료됩니다. 거의 많은 분들이 아시는 제도이지만 모르셨다면 꼭 활용해보시면 도움이 많이 되실 것 같습니다. 더 궁금한 내용은 고용지원센터로 직접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그럼 지금까지 모바일 명함 플랫폼 퍼블링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