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매트와 온수매트 차이점

2019. 12. 20. 17:48생활정보

 

 

안녕하세요. 퍼블링입니다.

 

금일 포스팅에서는 '전기매트와 온수매트 차이점' 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가을을 느낄 새도 없이, 겨울이 빠르게 다가와서, 난방기구들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것 같은데요. 최근에는 전자파가 나오는 문제로 전기매트보다는 온수매트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는데, 이 둘의 차이점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전기매트의 특징 

 

전기매트는, 열선을 이용합니다. 전기 저항이 큰 전선으로 전류를 흘려보내게 되면, 열이 나오는데, 이것을 장판이나 매트에 사용한 것입니다. 하지만, 장판이나 매트 속에서 전류를 흘려보내기 때문에, 전자파가 나올 수 밖에 없습니다.

 

 

 

모니터 2개 사용하는법

안녕하세요. 퍼블링입니다. 금일 포스팅에서는 '모니터 2개 사용하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컴퓨터에 많은 창을 띄워놓고 작업을 하는 분들 중에서, 모니터 2개를 동시에 사용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2개..

publing.tistory.com

온수매트의 특징 

 

온수매트는 따뜻한 물을 매트 안쪽의 호스로 보내어 온돌효과를 볼 수 있는 장치입니다. 물을 끓인 후 매트에 연결 된 호스를 타고 온수가 순환되는 데 이때 열기가 매트 표면을 따뜻하게 만들어줍니다. 또 더운 물을 이용하기 때문에 전자파 노출에 대한 위험이 적습니다. 

 

위에 말씀드린 2가지 중에서 좀 더 저렴하고, 사용이 편리한 제품을 찾는다면 전기매트를, 전자파가 걱정된다면 온수매트를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지금까지 모바일 명함 무료 제작 서비스 퍼블링이였습니다.